함께여서 가능했던
70년의 나눔 동행

대한민국 소외된 이웃 곁에는 대한사회복지회가 있습니다.

SINCE
1954

전쟁고아를 구제하는 것을 시작으로
70년간 소외이웃 곁에 있었습니다.

1954

2024

수많은 이들에게 봉사와 헌신을 기반으로
희망의 씨앗을 심어 왔습니다.

  • 1954년
  • 1960년
  • 1970년
  • 1980년
  • 1990년
  • 2000년
  • 2010년
  • 2024년

대한사회복지회 첫 발걸음을 떼다

대한사회복지회의 전신인 한국아동양호회는 한국 전쟁 휴전 이후, 상실감을 겪은 고아들에게 안전하고 따뜻한 보호처를 제공하며, 사랑과 이해로 마음을 보듬어 주었습니다.

전쟁과 가난으로 소외된 어린 생명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가능성을 열어 주었습니다.

연혁 보기

입양, 아동은 가정에서 자라야 한다

1961년 ‘대한양연회’로 명칭 변경 후, 열악한 시설 위주의 아동 보호를 벗어나 가정에서 양육될 수 있도록 국내외입양, 가정위탁 일시보호를 시작하였습니다.

가족의 따뜻한 사랑은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연혁 보기

우리의 손길로 세상을 바꾼다

절대빈곤과 질병, 무지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고자 자원봉사, 후원, 보호시설 지원 등 ‘사랑의 손길 펴기’ 캠페인이 전개되었습니다.

1971년, 사단법인 ‘대한사회복지회’로 개칭 후 1974년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로 개편되며 아동 보호, 농어촌지원. 영세민 지원, 의료봉사(영양실조, 미숙기형아 치료) 등을 통해 사회 문제들에 대처하며 지원활동의 범위를 넓혀 나갔습니다.

연혁 보기

전문적인 사회복지기관으로 도약하다

본회 부설 ‘한서병원’을 1980년 개원하여 빈곤가정 아동들의 정기 예방접종, 건강검진, 입원 치료가 가능해졌고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전국 거점지역에 사무소와 영아일시보호소, 영아원, 미혼모 시설 등을 운영해 저소득 가정 아동 장학 지원, 영아 보호, 미혼모 지원 등의 다양한 복지사업이 수행되었습니다.

연혁 보기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질적 서비스를 강화하다

중증장애아동 요양시설 '암사재활원'을 개원하며 전문적인 특수치료, 재활치료의 기회를 제공해 장애아동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하였습니다.

노인복지회관과 종합사회복지관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제공,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지원하며 개개인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연혁 보기

새로운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다

21세기에 인구의 고령화, 핵가족화 등 사회구조적 변화로 발생하는 사회 문제들에 대응하며 특성화된 서비스와 복지사업들을 실시했습니다.

사진전, 자선바자회, 음악회, 후원행사, 방송 매체를 통해 ‘사랑의 손길 펴기 1+1 캠페인’, ‘희망나래 캠페인’, ‘미혼엄마의 희망 찾기’ ‘천사들의 편지’ 캠페인을 시행했으며,사회적으로 소외된 장애아동, 시설아동,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지원했습니다.

연혁 보기

복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다

복지 사각지대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욕구들을 가장 적합하게 지원하고자 재가 어르신 지원, 학교 밖 위기 청소년 보호, 위탁가정 관리,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자립과 양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 시설, 기업, 유관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서울, 대구, 부산, 광주, 의정부 등에 입양 사무소를 운영하며, 보건복지부의 허가기관으로서 국내 입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Welcome Home’ 프로그램은 매년 국외입양인들이 한국의 언어와 전통을 경험하고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도록 도왔습니다.

연혁 보기

나눔 동행 70년,
더 따뜻한 세상을 향해 나아가다

불평등과 양극화, 기후변화 위기로 더 고통받는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긴급한 개입과 포괄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종합사회복지관, 학대피해아동쉼터, 자립전담기관 등을 추가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본회는 국내 대표적인 사회복지기관으로 70년을 이어오며기업, 단체 그리고 국민들과 함께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고 대한민국 소외된 이웃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연혁 보기

3개 사무소 27개 운영시설
복지의 중심에는 대한사회복지회가 있습니다.

아동복지

가정위탁보호, 시설아동보호, 입양가족지원, 학교 밖 위기청소년 지원, 자립준비청년 지원, 저소득가정 교육 지원 등

아동의 미래에 가장 적합한 대책을 고민하고 지원합니다.

자세히 보기

장애인복지

중증 장애인들에게 기초생활 지원, 교육, 의료, 사회재활, 사회적응훈련, 경제교육 등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세히 보기

한부모가족복지

저소득 한부모가정 또는 시설 내 한부모가정의 자녀양육 및 의료, 교육 지원, 한부모와 자녀의 종합심리검사, 개별 및 가족 상담 지원, 취업촉진프로그램 및 자산형성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을 지원합니다.

자세히 보기

어르신복지

평생교육사업, 재가복지사업 등의 어르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익활동, 재능나눔활동, 시니어 인턴십 등을 통해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위생, 식사 등 건강관리, 물리치료, 차량지원 등 주야간 보호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즐거운 노후생활을 지원합니다.

자세히 보기

지역사회복지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파악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하고

개인 또는 가정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관리와 지역문화조성 등을 지원해 행복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자세히 보기

대한사회복지회 70주년
축하메시지

KOREA
WELFARE
SERVICES

70th
Anniversary

나눔대사 김정은

더 큰 꿈과 희망을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

70년간 한결같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해 온 대한사회복지회에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더 큰 꿈과 희망을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

나눔대사 추자현

70년, 100년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관심과 손길이 더 많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향후 70년, 100년 승승장구하시길 응원합니다!

로열 아너스 클럽 정샘물

더 많은 나눔과 활동들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저와 대한사회복지회는 긴 시간 동안 인연이 깊은데요, 향후 더 많은 나눔과 활동들에 함께 지원하고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을 위한 기관으로 더욱 성장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나눔대사 문천식

돕고 사는 문천식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0년의 역사를 지닌 법인의 나눔대사로 활동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습니다. 돕고 사는 문천식으로 선한 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눔대사 배드보스

앞으로 더욱 가치 있는 일에 함께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열정과 헌신으로 70주년을 맞이한 대한사회복지회의 나눔대사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 더욱 가치 있는 일에 함께하겠습니다.

배우 신애라

더 많은 아이들이 가정에서 자랄 수 있게 되길 희망합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저와 깊은 인연이 있고 감사한 곳입니다. 그 이유는 사랑하는 두 딸을 만날 수 있게 해준 곳이기 때문인데요,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가정에서 자랄 수 있게 되길 희망합니다. 화이팅!

배우 정준호

사회복지를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대한사회복지회의 7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100년, 150년 쭉 좋은 일에 힘써주시고 사회복지를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배우 박정수

우리 이웃들을 위해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전쟁 직후인 1954년부터 긴 세월동안 우리 이웃들을 위해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마음 깊이 축하드리며 앞으로 100주년까지 갈 수 있도록 저도 도울 수 있다면 돕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배우 남보라

100주년까지 더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긴 세월동안 많은 이웃들을 도우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70주년 정말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100주년까지 더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나눔대사 윤성호

유쾌한 나눔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의 7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소외 이웃을 도울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유쾌한 나눔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 70주년
기념 로고

대한사회복지회 70주년 기념 로고는
1954년 전쟁고아를 구제하는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온 대한사회복지회 70년의 역사를 담고 있으며

영유아, 아동, 장애인, 한부모가족, 어르신 등 소외이웃을 보호하고 지원하며
더 크게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DOWNLOAD

더 따뜻한 세상을 향해 앞장서겠습니다.
빛나는 나눔의 여정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후원하기

tel후원문의

1577-5115

 

heart후원계좌

우리은행 218-055591-13-005

(예금주 : 대한사회복지회)

facebook instagram blog youtobe kakao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