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회복지회는 <EBS 나눔0700> 프로그램과 함께 우리 주변에 어려운 현실에도 포기하지 않고 살아가는 이웃들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방영되는 방송을 통해 다양한 사연을 소개하며 함께 사는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있는데요, 그동안 소개해드렸던 많은 사연들 중 655회 <몸 안에 갇혀버린 스물두 살 승원 씨의 꿈> 방송을 통해 소개해드렸던 '근육이 영양이 부족한 희소 난치병인 근이영양증을 앓는 승원 씨'와 가족에게기쁜 후기가 도착하여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립니다.
승원 씨의 노후 주택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누수와 천장 보수, 욕실 환경 개선하여 승원 씨와 가족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게 하였으며, 20년이 넘게 사용 중인 기름 보일러와 순간 온수기도 교체하여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계 빚 일부 상환과 생계비 지원으로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재활치료에 조금 더 신경써서 진행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맞춤형 책상과 전동 의자 제작
일주일에 두 번 있는 병원 외래 진료가 아니면 하루 대부분을 집에서 보내는 승원씨에게 현재 신체와 이동 동선 등을 파악하여 맞품형 책상과 전동 의자를 제작해드렸습니다. 책상과 전동 의자를 통해 유일한 취미인 PC 사용을 편리하게 하여 적극적으로 사회와 소통할 수 있게 하였고 욕실 세면대 구입, 현관 인터폰 등을 설치하여 승원 씨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와 EBS는 지역의 장애인 활동 지원기관 및 행정 주민센터와 연계를 통해 승원씨네 가족에 대한 관심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시 주거복지센터에서 집중사례관리대상으로 등록하여 꾸준히 관리하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며, 승원씨와 가족이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