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5-07-17
발달장애화가의 예술 성장을 담은 ‘리플로어 : 다시 피어나는 감각 展’

 

 

대한사회복지회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노들섬 노들갤러리 1관에서 마스터피스제작소 특별전 ‘리플로어 : 다시 피어나는 감각 展’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HD현대1%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운영 중인 ‘마스터피스제작소’ 지원 사업의 2025년 상반기 작품 활동 결과물을 바탕으로 기획 되었으며 마스터피스제작소와 함께 창작을 시작한 신진 장애 예술가부터 다수의 전시 경험을 가진 작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력의 장애 예술가들이 참여해 각자의 시선과 감각이 담긴 작품들을 선보였습니다.

 

 

 

 

‘마스터피스제작소’ 는 작년 3월 부터 화가로서의 자립을 꿈꾸는 발달 장애인에게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제공하고, 단순한 교육을 넘어 사회적 참여와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주고자 진행하고 있는 사업인데요! 

 

이번 특별전에서는 강태원 작가를 비롯한 44명의 멘티 작가들이 참여해 약 12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고, 특히 ‘존재’를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자연의 시간 속에서 다시 피어나는 감각을 통해 장애 예술이 지닌 고유한 가능성과 예술적 가치를 조명하여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작품 전시를 넘어 장애 예술가들이 삶 속에서 느끼는 감각과 이야기를 예술로 풀어낸 소중한 결과물로, 사업을 통해 예술가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확장해 나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본회는 앞으로도 장애 예술가들의 여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예술을 통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마스터피스제작소는 기본, 심화, 전문가반으로 구성된 수준별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2024년 한 해 동안 총 42명의 발달장애인에게 체계적인 미술 교육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tel후원문의

1577-5115

 

heart후원계좌

우리은행 218-055591-13-005

(예금주 : 대한사회복지회)

facebook instagram blog youtobe kakao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