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5-04-16
대한사회복지회, 청량리종합시장 상인회와 업무 협약 체결

 

 

대한사회복지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청량리종합시장 상인회와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입니다.

 

청량리종합시장은 9개의 상인회로 구성된 50년 역사의 우리나라 대표 전통시장 중 하나로 농수산물시장을 비롯해 수산시장, 청과물 시장 등이 있으며,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 지역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시장입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동대문구 최초 구립 노인종합복지관인 ‘동백꽃노인종합복지관’을 올해 공식 개관할 예정으로 60세 이상 노인을 위한 상담, 사회교육, 기능 회복, 무료 급식, 노인 일자리 제공 등의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인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서 동대문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과도 힘을 합쳤으니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에 있어 시너지가 더욱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청량리종합시장 이경협 상인회 부회장님은 “우리 상인회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기부와 봉사활동을 오랫동안 지속해 왔다”며 “돌아보니 우리 주변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이웃들이 꽤 많았기에 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싶었다”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tel후원문의

1577-5115

 

heart후원계좌

우리은행 218-055591-13-005

(예금주 : 대한사회복지회)

facebook instagram blog youtobe kakao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