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9일 LG전자가 연말 맞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크리스마스 파티 및 선물 지원을 위해 본회로 3천만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후원금은 보호시설에서 생활 중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200명을 위한 특별식, 다과 등이 구비된 크리스마스 파티와 선물 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며 크리스마스 선물은 연말에 맞는 내복, 방한용품을 비롯해 기저귀, 장난감, 교구, 학용품, 책가방,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10만 원 상당의 상자를 산타 방문 이벤트의 형태로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과 2014년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작년 ‘가전학교 프로젝트’ 교육 및 봉사활동 실시, 명절맞이 행사 후원금 전달에 이어 올해는 로봇청소기 전달 및 봄맞이 식단 배식 봉사, 추석 맞이 특식 지원 및 환경 정화 봉사활동도 펼쳤으며 특히 매해 ‘오늘은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25년 새해에는 설 명절을 맞이해 대한사회복지회 산하시설에 김장 김치 1천kg을 추가 기부할 예정으로, 이는 LG전자가 2020년부터 농어촌 마을의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해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지원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LG전자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윤성일 상무님은 “보호시설 어린이들이 세밑 한파에 움츠러들거나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단순 물품 후원보다는 따뜻한 시간과 추억을 선물하고자 했다”며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삶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와 희망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후원 소감을 전했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아이들의 진정한 산타가 되어주고 싶은 LG전자의 따뜻한 마음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풍성한 파티와 함께 선물을 전달해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