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회복지회의 산하시설 중에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6호점우리동네키움센터가 있습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만 6~12세의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쉼, 여가, 놀이공간을 제공하여 방과 후 초등학생 아이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 시설입니다.
시설에서는 아동이 스스로 제안한 주제로 직접 탐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하는 활동인 PBL활동을 진행하게 되었고 활동 주제로 바자회(키움마켓)이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7월 30일, 8월 13일 이틀 간 진행된 ‘난치병 아동 돕기’ 바자회(키움 마켓)에서는 마켓의 규칙, 가격 정하기, 사용 쿠폰 디자인 등 모든 과정에 센터 친구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정해진 금액을 가져와 캠페인 모금함에 넣고 키움 마켓 쿠폰으로 교환하여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그로 인하여 발생한 수익인 총 금액 668,220원을 본회로 기부해주셨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난치병 아동에게 수익금을 기부한 마포구6호점우리동네키움센터 아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위대한 학생기부 인증서를 전달하고 따뜻한 나눔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 '위대한 학생기부 캠페인'은 학생 주도적인 기부 문화를 만들고, 작은 나눔으로 더 큰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