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08-05
‘나주우리밀칼국수’와 ‘일흥식당’, 대한사회복지회 We대한가게 198호점·199호점 가입
‘나주우리밀칼국수’와 ‘일흥식당’, 대한사회복지회 We대한가게 198호점·199호점 가입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나주우리밀칼국수’와 ‘일흥식당’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정기후원 캠페인 ‘We대한가게’ 198호점, 199호점으로 가입했다고 5일 밝혔다.
We대한가게는 대한사회복지회의 대표적인 나눔 실천 캠페인으로 프랜차이즈, 주유소, 식당, 병원 등 업종과 관계없이 매월 매출의 일부를 정기후원하며 소외계층 지원에 동참할 수 있다. 해당 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은 소비를 통해 자연스레 나눔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주우리밀칼국수 김효순 대표는 “우리 지역에서 홀로 자녀를 양육하는 저소득 모자가정을 지원하는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우리집을 알게됐다”며 “도움이 필요한 엄마와 아이들의 사연을 듣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됐다”고 가입한 소감을 전했다.
일흥식당 이복한 대표는 “대한사회복지회 We대한가게 180호점 함평나비카페 사장님의 소개로 소상공인 정기후원 캠페인을 알게됐다”며 “작은 실천이지만 직접 행하고 나니 오히려 내가 행복해져서 주변 사람들에게도 동참하라고 권유하고 싶다”고 가입한 소감을 전했다.
나주우리밀칼국수는 100% 우리나라에서 재배된 우리밀을 사용하는 칼국수와 만두를 판매하는 나주에 위치한 음식점이다. 바지락·팥·들깨 칼국수 모두 주문 즉시 직접 제면기로 그때그때 면을 뽑아낸다.
일흥식당은 전남 함평에 위치한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한식집으로 함평군 특산물인 한우를 사용한 생고기비빔밥, 생고기 구이, 육회 등을 판매한다. 이외 다양한 식사 메뉴도 선보이며 모든 메뉴 포장도 가능하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전국 28개 복지시설을 운영하며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소중한 기부금으로 차별화된 임팩트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가이드스타의 공익법인의 운영의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최고점수 별3점을 2022년, 2023년 2년 연속 획득했다.
△ 나주우리밀칼국수(대표 김효순)에 전달된 대한사회복지회 We대한가게 198호점 현판
△ 일흥식당(대표 이복한, 좌측)에 대한사회복지회 We대한가게 199호점 현판 전달한 우리집(원장 강은숙,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