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5-09-18
사랑빈, 김용빈 생일 기념 기부… 대한사회복지회 팬클럽 기부 캠페인 최고 기록 달성

사랑빈, 김용빈 생일 기념 기부… 대한사회복지회 팬클럽 기부 캠페인 최고 기록 달성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가수 김용빈(본명 김용빈)의 공식 팬카페‘사랑빈’이 9월 18일 김용빈의 생일을 기념해 지난 16일부터 2일간 릴레이 기부를 진행해 82,930,808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릴레이 기부는 대한사회복지회 팬클럽 기부 캠페인 론칭 이후 최단 시간 내 최다 금액이 모금된 사례로, 기부금은 아동·장애아동·자립준비청년·한부모 가정·어르신 등 국내 다양한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한 팬들은 “올해 대형 산불 피해를 돕고자 처음 모금을 진행했을 때 많은 팬들이 함께해 주셨다”며 “그때의 뿌듯함이 다시 한 번 기부의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에는 가수의 생일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고자 기부 릴레이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가수 김용빈 님께서 보여주신 선한 영향력이 있었기에 팬덤에서도 기부를 통해 기념일을 기념하는 긍정적인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참여해 주신 팬카페 ‘사랑빈’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생일을 맞은 김용빈 님께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가수 김용빈은 2025년 8월 발표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서 임영웅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8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에서는 1위에 올랐다. 이를 통해 김용빈은 탄탄한 팬덤과 함께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그의 팬카페 ‘사랑빈’도 올해 산불 피해 지원 성금으로 약 5천만 원을 기부해 팬덤 문화에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

그는 ‘미스터트롯3’ 최종 진 우승자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영탁이 프로듀싱한 신곡 ‘어제도 너였고 오늘도 너여서’를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러브온탑’ 시즌2 나눔 챌린지에 직접 참여해 가족 돌봄 청년 지원을 위해 65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대한사회복지회는 스타를 향한 애정으로 결성된 팬클럽들이 기념일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을 맞아 사회적 약자에게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팬 클럽 기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긍정적인 팬덤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는 본부 및 3개 지부, 29개 시설을 통해 영유아부터 어르신, 장애인 등 전방위적 복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9월 18일, 생일을 맞은 가수 김용빈 / 사진=오네스타컴퍼니 공식 프로필

△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가 82,930,808원을 모은 가수 김용빈 공식 팬카페 ‘사랑빈’에게 전달한 후원증서  / 사진=대한사회복지회

tel후원문의

1577-5115

 

heart후원계좌

우리은행 218-055591-13-005

(예금주 : 대한사회복지회)

facebook instagram blog youtobe kakao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