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12-04
호저초등학교, 대한사회복지회 위대한 학생 기부 동참

호저초등학교, 대한사회복지회 위대한 학생 기부 동참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20만 원을 기부한 강원도 원주시 소재 호저초등학교에 ‘위대한 학생 기부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대한 학생 기부’는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소외 이웃들을 돌아보며 나눔의 행복을 경험하도록 하는 대한사회복지회의 대표 캠페인이다. 학생 주도적인 기부 문화를 만들고, 작은 나눔으로 더 큰 선한 영향력 확산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위대한 학생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단체에게 ‘학생 기부 인증서’를, 개인에게는 ‘학생기부증’을 제공한다. 

호저초등학교 구슬뫼 자치회는 전교생들이 기부한 물건을 판매하는 알뜰시장 바자회를 진행했다. 물건을 기부한 학생과 당일 5천 원 이하 현금을 가져온 학생에게 바자회 쿠폰을 배부했다. 먹거리 판매와 함께 뽑기판 등 이벤트까지 진행해 판매한 수익금 20만 원을 난치병 아동을 돕기 위해 기부했다. 

특히, 매월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는 호저초 구슬뫼 자치회는 페이스페인팅, 요술 풍선 등 재능기부를 통해 바자회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에 교직원까지 함께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

호저초등학교 문지수 학생은 “난치병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에게 기부하게 돼 기쁘다”며 “시간과 기회가 된다면 기부를 또 실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호저초등학교 교감은 “학생들이 유용한 물건을 기부해 바자회가 인기가 많았다”며 “학생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누군가를 도와 줄 수 있다는 배움을 스스로 얻은 것 같아 칭찬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나를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답게 남을 위하는 마음으로 진행한 소중한 바자회 수익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나눔의 행복을 경험한 학생들의 마음을 가득 담아 힘든 상황에 놓인 난치병 친구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호저초등학교 기부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2024년 구슬뫼 자치회 4,5,6학년 회원 권산, 권정민, 김도은, 김민승, 김민창, 김영민, 김정환, 김지후, 김태희, 문지수, 문채은, 안수빈, 안수정, 오혜리, 유소이, 유위천, 장민, 정재윤, 최준우, 최파랑, 2023년 졸업생 김다빈, 김도훈, 김은혜, 김태진, 박다솔, 박채린, 박채원, 오은정, 오은주, 오은지, 원예진, 이성빈이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전국의 학생들이 바자회나 플리마켓 등 다양한 활동으로 모인 기부금들을 ‘위대한 학생 기부’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보호 아동, 자립준비청년, 독거 어르신 등 여러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일에 사용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실천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법인 미션 아래 전국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으며, 2022년·2023년 한국가이드스타의 스타공익법인으로 2년 연속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인정받았다.

△ 대한사회복지회 ‘위대한 학생기부’에 동참한 호저초등학교 재학생 단체 사진

△ 대한사회복지회 ‘위대한 학생기부’에 동참한 호저초등학교 졸업생 6인

tel후원문의

1577-5115

 

heart후원계좌

우리은행 218-055591-13-005

(예금주 : 대한사회복지회)

facebook instagram blog youtobe kakao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