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06-26
IBK와 함께하는 '세이프 콜, 세이프 머니' 보이스피싱 피해지원사업

IBK와 함께하는 '세이프 콜, 세이프 머니'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지원사업
■ 사업 대상
전국 소상공인 중, 최근 3년 이내 전기통신 금융사기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
가) 최근 3년이내(*사건 피해 일자 기준)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ex) 25년도 신청자: 2022년 ~현재 중 실제 피해를 입은 경우
나) 전기 통신 금융 사기 수사 진행 중 또는 종결 대상자
다) 중위 소득 100%이하 우선 지원
■ 지원 내용
임대료 및 대출이자 지원, 생계비 / 심리 상담비 / 법률 상담비 / 자영업 컨설팅비 지원
■ 사업 기간 및 신청 기간
2025.01 ~ 2025.12
■ 신청 방법
이메일(apply@kws.or.kr) 신청(사례 관리 기관 및 개인 신청)
*사례 관리 기관: 종합사회복지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개인 사례 관리 가능한 복지 기관
■ 제출 서류
가.(필수) 사업신청서
나.(필수) 사건사고사실확인원
다.(필수) 등본
라.(필수) 소득증빙서류(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최근 3개월 이내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마.(필수)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바.(선택) 사례관리기관 관련서류
사. (선택) 수급자 증명서
* 자세한 제출서류 및 발급처는 사업 안내문 참조
■ 선정 안내
대한사회복지회 개별 안내
■ 기타 문의
가. ‘엄마는 히어로’ 앱의 ‘전문가Q&A’
나. 담당자 이메일 apply@kws.or.kr
다. 담당자 연락처 02-567-8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