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아터와 편한집에서는 금융산업공익재단의 후원으로 ‘2024년 함께 성장하는 한부모가족 상담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와 금융산업공익재단은 지난 2021년 8월부터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자립과 정서적 안정 지원하는 1차년도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3차년도 ‘한부모가정 취업촉진 및 자산형성 지원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 한부모가족 집단상담캠프는 3차년도 사업이며 대한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한부모 양육지원시설 ‘편한집’, ‘잉아터’에 입소 중인 엄마와 자녀 총 2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엄마들은 일상의 중압감에서 벗어나 테마파크 이월드와 대구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자녀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며 또 전문 심리치료상담사들과의 집단상담을 통해 자녀 양육과 교육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며 문제 해결 방법들을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프에 한 참가자는 “경제적인 문제와 바쁜 일상으로 늘 여행계획만 세우고 실천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차량부터 숙소까지 모두 준비해주셔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고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한부모인 저에게는 아이와의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