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02-05
고양시니어클럽, 개관 15주년 기념행사 및 2024년 노인 일자리 발대식 개최
고양시니어클럽, 개관 15주년 기념행사 및 2024년 노인 일자리 발대식 개최
고양시니어클럽에서는 개관 15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2024년 노인 일자리 발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경기 고양시에 소재한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대한사회복지회 윤기원 이사장님과 강대성 회장님,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심상정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행사에는 참기름 제조, 봉제 제품 생산 등 시장형 노인 일자리 사업 총 40개 사업단 소속 1,200명의 어르신을 초청하여 홀몸 어르신과 중증 고령 장애인 돌봄, 자살 예방 상담, 다문화 가정 아동 사회적응과 학습 지원 등 사회적 가치가 큰 공익사업들의 성과 보고 및 2024년 노인 일자리의 시작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양시니어클럽 신우철 관장님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어르신들이 손수 제작한 마스크와 미혼모 시설, 여성쉼터에 출산선물 세트를 물품을 기부해왔다”며 “특히 올해부터 일자리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의 자발적으로 <We대한 천원의 기적>이라는 후원회를 통해 기부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고양시니어클럽은 2008년 개소 이후 전국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성과평가에서 여섯 차례의 복지부 장관상을 비롯해 경기도지사상,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은 우수한 기관으로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근로와 지역사회 공익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