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4일 염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개관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개관 2주년 성과공유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약 200명의 지역 주민과 유관 기관, 구청 관계자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으며 주민 동아리 <아코르합창단> 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영상을 통해 복지관의 활동을 확인하고, 감사 표창을 수여하였습니다.
[토크 콘서트] 복지관 청년모임 “청년Greener”와 함께 환경을 주제로,1인가구 프로그램 “응답하라 고고가구” 참여자들과는 지역 1인가구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동네 청년 Greener는 ‘답이 없는 세상’을 주제로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힘, 일상생활에서의 소소한 변화의 필요성을 이야기하였고, 응답하라 고고가구는 중장년의 사회적 고립에 대한 문제, 이를 극복한 경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바자회! 오늘만 염리다!] 유아동 및 성인의 의류와 잡화 등 저렴한 가격에 합리적 구매를 할 수 있는 바자회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주셨고, 수익금은 지역 내 여성가장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교육문화 발표회] 2023년 한 해 동안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부모님과 주민들에게 솜씨를 자랑하는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나온뮤직아카데미(피아노,바이올린 교실)와 아동교육문화프로그램(초등댄스교실) 수강생 아동들의 멋진 공연을 감상하고, 축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업성과 전시회] 복지관 공간을 활용하여 염리종합사회복지관, 염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6호점, 염리데이케어센터의 활동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관람하여 1년 간의 활동을 응원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