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BAT로스만스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톡톡톡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톡톡톡 토크 콘서트’는 자립준비청년과 자립준비청년에 관심이 있는 성인 80여 명의 참여 하에 대한사회복지회 문천식 나눔대사의 사회로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토크 콘서트는 자립준비청년 출신 강연자들의 자립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본인의 경험담, 토크쇼 형식 Q&A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과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날 자립준비청년 출신 3명의 강연자로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자립준비청년들이 겪는 고충을 알린 봉앤설이니셔티브 박강빈 매니저, 자립준비청년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정서적인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 자립준비청년으로 사회에 일찍 나온 선배가 후배의 자립을 위한 도움을 주는 ‘바람개비 서포터즈’ 출신으로 다양한 멘토 활동을 하고있는 위코노미 김다희 선임 연구원이 각각 참석하여 자리 빛내주었습니다.
‘톡톡톡 토크 콘서트’ 에 참가한 참여자는 “나처럼 힘든 상황을 겪는 친구들과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고민을 나누며 큰 위로를 받았다”며 “더 이상 혼자가 아니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행복했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주신 대한사회복지회와 BAT로스만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이번 행사로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로 진출하며 마음의 불안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라도 위안을 얻는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여러 기업들과 협력하여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